구시가지인 술탄아흐멧 광장 근처에 오래되고 유명한 쾨프테 집이 있어요 주요 관광지랑 가까워서 관광오시는 분들이라면  여기저기 찾아다니기 어렵다 하시면 여기 가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바로 요기 

 

 

 

 술탄아흐멧 유명 쾨프테집 Tarihi Sultanahmet Köftecisi Selim Usta 

 

 

일단 중요한 점은 현금만 된다는 점! 가게 문 옆에 NO CARD라는 팻말이 보여요.

유명한 곳 답게 사람들이 많네요 한국분들도 보이고 관광객들이 많이 보이네요. 주문을 해봤어요~ 

 

 

 

 


쾨프테는(Köfte)  고기경단을 숯불에 구운 터키식 요리를 말해요 

저는 쾨프테(메뉴판엔 Izgara etler grill이라고 되어있네요) 1인분과 샐러드(Mevsim SalatasI 계절샐러드)를 시켰어요 . 터키 식당들은 빵을 주고 가격을 따로 받지 않으니 가져다주는 빵이랑 같이 먹으면 되요 

터키음식점에 가시면 샐러드를 하나 시키기를 권해드려요 느끼한 것을 잡아주거든요 가격도 막 비싸지가 않네요 


쾨프테는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제껏 먹어본 쾨프테 중에 베스트에 들 수 있을 정도네요 확실히 손님이 많아서 가게 회전율이 높아서 그런가 고기가 참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같이 주는 매운 소스에 찍어서 참 맛있게 먹었어요 한 끼 든든히 먹은 느낌이에요 

아쉬운 점은 샐러드랑 빵이네요....제가 터키 일반 빵(ekmek)을 참 그냥도 잘 먹는데 여기 빵은 거의 남겼네요. 샐러드는 아침에 만들어놓고 그냥 놓았는지 푸석푸석하고 샐러드에 같이 주는 레몬은 거의 말라비틀어질 수준이었어요 레몬을 뿌릴수가 없었어요. 바꿔달라고 할까 하다가 그냥 먹었네요


일부러 가봤는데요 한국에서 오신 손님이 있다면 한번쯤은 데리고 가볼만한 곳 같습니다. 쾨프테가 정말 맛있어서요. 

 

가격표는 이렇네요 가격은 관광지임에도 굉장히 괜찮은 가격이에요 1리라가 300원이 좀 안되니 쾨프테 1인분은 6천원이 안되는 가격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