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에미뇌뉴/시르케지 자으케밥 유명한 셰흐자데 자으케밥집 Şehzade Cağ Kebap




갈라타다리와 술탄아흐멧 사이에 있는 에미뇌뉴/시르케지 지역에서 자으케밥 유명한 곳이 있어서 가봤어요. 골목길 입구에 있으니 발견하기 쉽더라고요. 방송도 탄 유명맛집이 맞는지 벽에 방송에 탔던 화면들을 붙여놨더라고요 


점심시간대를 좀 지나서 갔는데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메뉴도 단순하니 시키기가 어렵지 않더라고요. 자으케밥으로 배를 채우고 싶지는 않아서 자으케밥하고 샐러드 를 1인분씩만 시켜서 나눠먹었어요.  탄두리와 양파샐러드는 기본으로 주는 것 같네요 가격은 적당한 것 같아요. 






보통 터키 식당에 가면 포크, 나이프는 기본인데 여기는 특이하게 포크만 놓여져 있더라고요. 자으케밥 꼬치에 꽂혀져 있는 저 고기들을 빼서 탄두리와 양파랑 넣어서 한입에 넣어 먹으면 되는데요 탄두리(?) 저게 얇은게 좋더라고요. 보통은 두꺼운데 얇으니 먹기에도 좋고 잘 씹히고 좋았어요 


생양파다 보니 먹고 나니 입에서 양파향이 강하게 남네요. 우리나라 양파보다 왠지 더 쎈거 같은 느낌도 들고. 양파랑 같이 싸서 먹은 걸 살짝 후회. 


자으케밥 자체는 맛있게 잘 먹었어요. 옆 테이블을 보니 자으케밥을 몇 개씩 계속 시켜먹더라고요. 정말 맛집이다 정도는 아닌 것 같고, 쏘쏘 했어요. 자으케밥을 먹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가볼만 한 것 같아요.



+ Recent posts